본문 바로가기
맛집, 음식만들기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해장라면, 칼로리 폭탄라면, 얼큰한 라면)

by 멘탈왕자 2020. 3. 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몇가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극히 제 주관적인 생각과

자취경력 20년의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바지락 라면

가끔 마트에가면 1팩에 4천원 정도

바지락을 판매합니다.

저는 그걸 사서 물을 빼고 나눠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어요.

가끔 생각날때 한번씩 해먹습니다.

재료

라면 1(매운 라면 권장)

청양고추 1개

바지락 한주먹

콩나물 (선택)

다진마늘(반수푼)

냄비에 물을 올리고

바지락과 마늘을 투하해 주세요.

콩나물을 넣으실꺼면 처음부터

넣어주세요.

대신 뚜겅을 닫지마세요.

뚜껑을 닫으면 콩나물 비린내가 납니다.

물이 끓으면 라면 수프를 넣고

청양고추 1개를 썰어 넣어요.

그리고 면을 넣어주면 끝.

얼큰한 국물맛이 끝내 줍니다.


콩나물 라면

콩나물을 라면 면발 하고 

비슷하게 넣습니다.

콩나물은 시작부터

냄비에 넣고 끓입니다.

뚜껑은 절대 닫지말고 끓여줍니다.

물은 기본 라면 보다 조금 적거나

비슷하게.. 왜냐면 콩나물에서 수분이 나와

국물맛이 닝닝해집니다.

청양고추 1개 넣으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 수프를 넣고

30초정도 기다렸다

라면을 넣습니다.

드셔보시면 라면면발과 콩나물의 아삭함이

정말 궁합이 잘 맞아요.

한번 중독되면 그냥 라면은 못먹습니다.


참치라면

평소와 똑같이 라면을 끓입니다.

라면이 거의 다 끓여졌다 싶을때

그때 참치를 추가해주세요.

참치를 먼저 넣고 물에 끓이면

국물을 많이 느끼해 집니다.

참치라면도 청량고추 1개 추천드립니다.

스팸라면

가끔 스팸이 집에 있다

그럼 스팸을 넣고 끓입니다.

저는 식감을 더 주기위하여

후라이팬에 스팸을 기름없이 구운다음

라면에 넣습니다.

그럼 훨신 맛있는 스팸라면이 됩니다.

저는 매운것을 좋아하여 라면1개당

청량고추를 항상 넣어요.

그럼 느끼함도 잡아주고

국물이 칼칼해집니다.


저는 가끔 해장을 하고 싶을때

북어국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라면도 먹고싶다.

그럼 북어국 라면을 끓입니다.

북어을 찬물에 10분정도 담가줍니다.

그런 다음 물을 버리고 물기를 다 짜버립니다.

이제 냄비에 물을 끓이고

바로 북어포를 넣습니다.

조금 팔팔 더 끓여줘야 합니다.

어느정도 끓일때 라면수프 청량고추를

넣습니다.

그다음 면을 넣고

제가 계란을 잘 넣지 않는데

이거 먹을때는 넣습니다.

살살 계란을 풀어주세요.

너무 많이 풀면 국물이 맛없어집니다.


댓글